반응형
구글 AdSense 용어

CPM(cost-per-impression) - CPM(cost-per-impression) 은 1,000 회 노출수 당 비용을 나타냅니다. CPM(cost-per-impression) 가격 정책 모델은 광고주가 발생된 노출수에 대해서 지불하는 방식입니다.

IP 주소 - 인터넷에 연결된 모든 컴퓨터에는 인터넷 프로토콜(IP) 주소라는 고유 번호가 지정됩니다. 이들 번호는 국가에 따른 범위별로 지정되므로 IP 주소를 이용하여 해당 컴퓨터가 어느 국가에서 인터넷에 연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습니다.



게시자 – 웹 페이지 소유자로 구글 AdSense 광고 코드를 사용하여 광고를 게재하고 있거나 게재하려는사이트 운영자로 귀하를 뜻합니다.

게재 환경 설정 -AdWords 광고주가 선택하는 게재 환경 설정은 광고주가 구글 네트워크 내 검색 및/ 또는 콘텐츠 사이트 또는 제품에 광고를 게재할 것인지의 여부를 나타냅니다. 모든 구글 광고가 AdSense 웹 페이지에 게재되지는 않습니다.

계정 등록 - AdSense 신청서를 제출하고 이메일 주소 확인이 되면, AdSense 팀이 게시자의 신청 결과를 이메일로 1-2 일 내에 알려 드립니다. 프로그램에 가입되면, 새로운 계정에 로그인한 다음 AdSense 광고 코드를 웹 페이지에 복사하여 붙여넣으면 광고 게재가 자동으로 시작됩니다. 이 시점에서 AdSense 계정이 등록됩니다.

계정 작성 - 프로그램 신청서가 승인되면 귀하의 AdSense 계정이 작성됩니다. 그 다음 계정에 로그인하여 계정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. 수표 수수료 : 수표의 특별 송달 또는 지불 정지 요청과 관련된 비용

공익 광고 (PSA) - 공익 광고(PSA) 또는 공공 서비스 광고는 타겟 광고가 없을 경우나 구글이 게시자의 웹페이지에서 콘텐츠를 수집할 수 없을 경우 대신 게시되는 비영리 조직 광고입니다. 이러한 공익 광고 클릭에 대해서는 게시자에게 수입이 제공되지 않습니다.

광고 단위 – 하나의AdSense 광고 코드가 실행된 결과로서 2 개 이상으로 분할할 수 없는 하나의 광고물을 뜻합니다 .

광고 레이아웃 - 게시자의 사이트에 광고를 배치하는 방식입니다 . 사이트에 가장 적합하고 효과적인 형식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. 예를 들어 , 배너 광고 레이아웃은 최대 2 개의 광고를 페이지에 수평으로 게재하며 스카이스크래퍼는 최대 4 개의 광고를 수직으로 게재합니다 .

광고 레이아웃 코드 (AdSense 광고 코드 ) – 참여 승인된 게시자가 웹 페이지에 붙여넣어 게시하는 HTML 로서 , 광고는 이 코드를 통해 특정 광고 레이아웃 형식으로 해당 페이지에서 게재됩니다 .

광고 순위 / 게재 순위 - 웹 페이지에서 광고의 게재 순위는 최대 클릭당 비용 (CPC)[ 가격 ] 과 클릭률 (CTR)[ 실적 ] 을 합산하여 결정됩니다 .

광고문안 가이드 - 구글 사이트, 검색 사이트 및 모든 구글 광고 네트워크의 사이트에 AdWords 광고를 만드는 모든 AdWords 광고주는 다음과 같은 광고 작성 지침을 따르게 됩니다. 자세한 내용 ...

구글 AdSense – AdSense 는 웹사이트 게시자에게 게시자의 웹 페이지에 있는 내용과 관련성 있는 광고를 제공, 게재함으로서 게시자는 사이트의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.

구글 AdWords - 클릭당 비용(CPC) 가격 정책에 기반한 구글의 광고 프로그램입니다.

구글 광고 네트워크 - 구글 AdWords 광고는 구글 사이트 및 구글 광고 네트워크의 모든 사이트에 게재될 수 있습니다. 이러한 광고 네트워크의 사이트와 제품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.

  • 검색 사이트 : America Online, CompuServe, Netscape, AT&T Worldnet, EarthLink, Sympatico 등.
  • 콘텐츠 사이트 : New York Post Online Edition, Mac Publishing(Macworld.com, JavaWorld, LinuxWorld 포함), HowStuffWorks 등.


노출수 ( 임프레션) - 광고가 사이트에서 게재되는 횟수를 나타냅니다. 페이지 노출수는 게시자의 사이트에 한 광고 단위가 게재될 때마다 계산됩니다. 특정 사이트의 홈페이지에 광고가 1 번 노출된 경우는 1 Impression 에 해당됩니다. 또 Reload 혹은 Refresh 를 통하여 광고가 다시 노출된다면 Impression 도 그에 따라 올라가게 됩니다. AdSense 게시자를 위해 리포트는 광고 노출수가 아닌 페이지 노출수를 바탕으로 작성됩니다

위로 이동



대체 광고 - 구글이 특정 웹페이지에 타겟 광고를 제공할 수 없을 경우 대체 광고를 사용해 광고 공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. 게시자가 직접 원하는 이미지 또는 광고 서버를 지정하여 만들어지는 대체 광고는 AdSense 의 타겟 광고와 더불어 게시자의 광고 공간을 항상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. 지정된 대체 광고는 웹 페이지에 게재될 타겟 광고가 없을 경우 사용됩니다. 이때 광고 공간에는 ' 구글 광고' 라는 명칭이 붙지 않습니다. 자세한 내용 ...

도메인 선점 (Cybersquatting) – 도메인 선점 사이트는 AdSense 광고 코드 실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. 이러한 사이트는 남의 소유 상표를 악용하여 이익을 얻으려는 의도로 도메인 이름을 사용하는 행위입니다. 오자 선점(Typosquatting) 은 일정 수의 인터넷 사용자가 인터넷 탐색 시 URL 을 잘못 입력할 가능성을 악용하는 도메인 선점의 한 형태입니다.



목적 URL(Destination URL) – 광고가 링크될 URL 입니다 . 목적 URL 은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여 광고주의 사이트로 들어갈 때 보게 되는 페이지의 URL 입니다 . 게시자의 URL 필터 목록에 이 URL 을 추가하면 해당 광고주의 특정 광고가 사이트에 게재되지 않도록 방지할 수 있습니다 . 자세한 내용 ...



부정한 클릭 또는 노출수 ( 임프레션 ) – 인위적으로 게시자 계정의 클릭 또는 페이지 노출수를 높이기 위해 금지된 방식으로 발생시킨 클릭 또는 페이지 노출수 . 구글의 독점 기술은 광고 클릭을 분석하고 해당 클릭이 광고주의 클릭이나 게시자의 수입을 인위적으로 증가시키도록 의도된 사용 패턴에 해당하는지 판단합니다 . 구글이 부정한 클릭으로 간주하는 클릭은 귀하의 수입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. 자세한 내용 …



수입 - AdSense 게시자의 리포트에 나타나는 수입 부분은 게시자가 선택한 채널에 대한 수입 또는 계정에 대한 누계가 표시됩니다. 수입은 최종적으로 확정된 것은 아니며, 무효 클릭 또는 요금, 인출에 대해 조정될 수 있습니다.

실제 클릭당 비용 (CPC) - 광고에 발생한 각각의 클릭에 대해 광고주가 실제 지불하는 금액입니다 . AdWordsTM 자동 할인기 (AdWords Discounter) 는 광고의 게재 순위를 유지하기 위한 최저 금액을 자동으로 제시합니다 . 실제 클릭당 비용 (CPC) 은 광고주가 지정한 최대 클릭당 비용 (CPC) 과 같거나 적습니다.



애드웨어 - 사용자의 인터넷 연결을 통해 사용자 모르게 사용자의 정보를 수집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. 이 정보는 종종 팝업 또는 기타 수단을 통해 광고를 게재할 목적으로 사용됩니다. 애드웨어나 클라인언트소프트웨어와 연관된 사이트는 AdSense 광고 코드 실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.

위로 이동



조정 - 귀하의 수입은 다양한 원인에 대한 대변/ 차변(credits/debits) 을 포함할 수 있으며, 모든 내용은 지불 내역 페이지에 기록됩니다. 조정에는 다음과 같은 유형이 있을 수 있습니다.

  • 검색을 위한 AdSense 요금 : 구글 AdSense 이용 약관에 명시된 바와 같이 검색을 위한 AdSense 수입은 요금과 상쇄될 수 있습니다 . 이러한 상쇄는 소수의 광고주에게만 적용됩니다 - 자세한 내용은 FAQ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.
  • 수표 수수료 : 수표의 특별 송달 또는 지불 정지 요청과 관련된 비용
  • 무효 클릭 : 무효로 판명된 클릭에 대해서는 게시자에게 수입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. 리포트에 기록되어 있는 클릭이 무효로 판명되는 경우 , 수입은 조정되며 광고주에게 상환됩니다 .
  • 기타 : 이 유형에는 다른 카테고리에 포함되지 않는 입출금 (credits/debits) 이 포함됩니다 . 귀하의 계정에 ' 기타 ' 유형의 조정이 적용되는 경우 이메일을 통해 귀하에게 알려 드립니다 . 귀하의 계정에 기재된 조정에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adsense-ko@google.com 으 로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.

지리적 타겟팅 - AdWords 광고주는 특정한 위치와 언어를 타겟으로 광고를 게재하실 수 있습니다. 따라서 AdSense 웹 사이트에 게재되는 AdWords 광고는 광고주의 지리적 타겟팅과 사용자의 설정에 따라 달라집니다.



채널 - 게시자가 직접 지정하는 페이지 그룹으로 보고 목적을 위해 사용됩니다. 게시자는 페이지, 사이트, 도메인을 바탕으로 나누어 특정 통계를 추적하는 채널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.

최대 클릭당 비용 (Max CPC) - 광고주가 지불할 의사가 있는 최대의 광고 클릭당 비용(Max CPC) 입니다. 구글 자동 할인기는 광고주에게 청구되는 실제 클릭당 비용(CPC) 이 페이지에서 순위를 유지하는 데 필요한 최소 금액보다 미화 1 센트가 많도록 자동으로 이 금액을 줄입니다.



컬러 팔레트 - AdSense 는 게시자가 사이트에 게재되는 광고의 색상을 자유롭게 맞출 수 있도록 컬러 팔레트를 제공합니다. 컬러 팔레트를 사용하여 광고 문안, 배경 및 경계선의 색상이 웹사이트와 조화를 이루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. 더욱 다이내믹한 느낌을 부여하시려면 한번에 최대 4 개의 상이한 컬러 팔레트의 회전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.

콘텐츠 광고 ( 콘텐츠 위주 AdWords; 콘텐츠 AdWords) - 구글은 수상 경력의 검색 기술을 활용하여 구글 네트워크에 있는 사이트의 콘텐츠 페이지 및 제품에 관련된 광고를 제공합니다(AdSense 웹 사이트 포함). 구글의 기술은 수십억 페이지에 달하는 구글 검색 색인 페이지에 대한 이해와 사용자를 페이지로 유도하는 키워드를 파악하는 웹 페이지 탐색 능력에 기초를 두고 있습니다. 구글은 이렇게 파악된 키워드를 근거로 광고와 페이지를 연결합니다.

클라이언트측 소프트웨어 - 브라우저, 이메일 클라이언트 및 인터넷 메시징 프로그램 등 인터넷에 접근하거나 인터넷을 더 잘 활용하기 위해 사용되는 소프트웨어로서 사용자의 컴퓨터에 설치됩니다. 이 소프트웨어에는 종종 숨겨진 다운로드 파일이 포함되어 있고 다른 응용 프로그램과 충돌을 일으키기도 합니다.

클릭 - AdSense 게시자의 리포트에서 클릭은 게시자의 페이지에 게재된 모든 광고에 대한 사용자의 클릭을 나타냅니다. 클릭 열에는 무효로 판명된 클릭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나, 이러한 클릭에 대해서는 수입이 발생하지 않습니다. 공익 광고(PSA) 에 대한 클릭 수는 게시자 리포트에 포함되지 않습니다.

클릭당 비용 (CPC) - 클릭당 비용(CPC) 은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는 만큼 광고주가 지불하는 금액입니다.

클릭률 (CTR) - AdSense 게시자 리포트에서 클릭률(CTR) 은 광고 단위가 얻은 클릭수를 광고 단위가 게재된 횟수( 노출수) 로 나눈 것입니다.



페이지 노출수 (Page Impression) - 페이지 노출수는 게시자 사이트의 페이지에서 AdSense 광고 단위가 노출되는 횟수입니다. AdSense 게시자를 위한 리포트는 광고 노출수가 아닌 페이지 노출수를 바탕으로 작성됩니다.

표시 URL(Display URL) - 사용자가 사이트를 식별할 수 있도록 광고에 표시되는 URL 입니다.

프레임 - 웹 페이지는 독립된 HTML 코드로 이루어진 수많은 부분들로 구성된 프레임으로 구축됩니다 . AdSense 광고 코드는 광고를 통해 타겟팅하려는 콘텐츠가 포함된 프레임 안에 위치해야 합니다 .



효과적인 CPM(cost-per-impression) - 1000 회 노출수 당 비용. 게시자의 관점에서 CPM(cost-per-impression) 은 다양한 채널과 광고 프로그램을 통한 수익을 비교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. CPM(cost-per-impression) 은 총 수익을 1000 회 노출수로 나누어 계산한 값입니다. 예를 들어, 게시자가 45,000 회 노출수로부터 180 달러 수익을 올렸다면, CPM(cost-per-impression) 은 180/45, 즉 4 달러가 됩니다.

'Web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구글 계산기 사용방법  (2) 2006.05.07
내 닮은꼴 찾기!  (0) 2006.04.21
Picasa  (0) 2006.03.17
zdnet의 구글 기사  (0) 2006.02.17
구글이 사이트 수집못하게 막기  (1) 2006.02.17

+ Recent posts